공진단은 껴안을 공(供)에 별/세월 (辰)자를 써 “세월을 품에 안아 불로장생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선천적으로 허약하거나, 후천적으로 과로하여 몸이 약해진 경우 공진단을 복용하면 타고난 원기를 굳건하게 하여, 신수(腎水)와 심화(心火)의 오르내림이 조절되어 오장이 절로 조화되고 백병이 생길 수 없게 된다”고 하였습니다.
주요성분
사향
통규(通竅, 구멍을 뚫어줌) 작용이 강하여 막힌 기혈을 뚫어줍니다. 이를 통해 정신을 맑게 하고 마음을 가라앉히며, 여러 독을 제거해줍니다.
녹용
보양·보정강장(補陽·補精强壯) 약으로 양기를 북돋워서 남성의 정력을 키우고, 여성의 자궁을 튼튼히 합니다. 또한, 정액과 골수를 보충해주고, 뼈와 근육을 강화해 줍니다.
당귀
대표저적인 보혈제(補血劑)로 혈액의 생성과 순환 촉진에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산수유
탁월한 수렴작용으로 체내의 진액을 모아줍니다. 간과 신장의 기능을 돕고, 골수를 채워 부족한 정(精)을 보해주는 보음보정제(補陰補精劑)입니다.
적응증
- 노화방지 및 질병예방
- 스트레스와 음주과다로 인한 간기능 저하
- 수술이나 큰 병으로 원기가 쇠약한 경우
- 선천적인 체질허약, 소아허약, 자주 아픈 체질
- 부인병과 갱년기 증상
- 체력 및 정신적 소모가 심한 수험생
- 심한 만성 피로감을 호소하는 경우
- 성기능 저하 및 양기 부족
- 신경이 예민하면서 가슴이 뛰고, 어지럼증, 불면증 등이 있는 경우
- 혈액순환 저하로 몸이 무겁고 손발 저림이 있는 경우
- 기타 허증 및 피로
수입약재인 사향은 러시아산 진사향이며, 녹용도 최상품 러시아 원용(元茸)의 분골로 모두 정식통관 후 한국의약품시험연구소의 검사를 통과한 것만을 사용합니다.
당귀나 산수유와 같은 국산 약재도 GAP 인증 또는 친환경 무농약재배로 식품의약품안정청의 인증을 받은 약재만을 사용하므로 안심하시고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